책 후기

재테크읽어주는 파일럿님의 '부동산 비법서'

이근뎅 2022. 2. 2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이웃 여러분 '근뎅이'입니다.ㅎㅎ

 

오늘은 제가 정말 어렵게 구한 책. 재테크 읽어주는 파일럿(재파)님의 첫 책

'부동산 비법서'를 소개하려고 합니다.ㅎㅎ

 

저는 평소에 경제 유튜버, 부동산 유튜버, 주식 유튜버를 많이 보는데 그중에서도 재파님을 좋아하긴 합니다.

이유는, "구독자들에게 진심으로 경제적 자유를 갖게 해주고 싶다?"라는 느낌이 매우 강렬하게 납니다.ㅎㅎ

물론 제가 보는 유튜버 대부분이 그런 느낌을 받긴 해요..ㅎㅎ

 

그럼 바로 책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5장. 투자할 때 지켜야 할 3가지 원칙

 

 

첫째, 지금보다 이자가 2배 정도 늘어도 감당이 가능한 부동산만 구입해라!

 

둘째, 어설픈 두 개 보다 확실한 한 개를 선택하기를 바란다.

 

셋째, 초기에 자산을 늘리고 싶다면 오피스텔, 상가, 사무실을 좋은 투자처는 아니다. 여러분의 자산을 늘리고 싶다면 위의 3가지를 제외한 주택이나 아파트에 투자하기 바란다.

 

 

18장. 투자에 부정적인 사람과 멀리하세요

 

 

나에게 있어서 필요한 사람은 늘 긍정적인 말과 힘을 주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투자를 하는 데 있어서도 특히 더욱 그렇습니다. 주변에 같이 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같이 공부하는 사람이 있으면 더욱 투자에 대해 할 이야기가 많고 알아가는 게 많지만 부정적인 이야기로 투자를 방해하는 사람이 있다면 나의 투자 의지도 줄어들고 내 집 마련에도 큰 도움이 안 됩니다.

 

 

20장. 방법은 늘 있습니다.

        방법을 많이 알아야 돈을 법니다.

 

 

모두들 방법이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찾아보면 늘 방법은 많이 있었습니다.

늘 기회는 있고 늘 방법은 있었습니다. 단지 내가  몰랐을 뿐입니다.

(예시도 있지만 재파님의 방법이라 작성하진 않겠습니다.)

 

 

27장. 분양은 무조건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주변시세를 보세요.

 

 

우리가 분양은 엄청난 경쟁률 때문에 당연히 모두 청약을 해야 하는 줄 알고 있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한 가지 예로 얼마 전 대구 미분양 사건은 대구의 아파트 가격이 많이 올랐음에도 분양가조차 올라 분양을

받는 것보다 주변에 저렴한 아파트를 사는 것이 더 이득이기 때문에 미분양이 난 것입니다.

분양을 받기 전에 신축 아파트를 충분히 조사해보고 시세를 면밀하게 파악하여 최소한 주변 신축 대비 30%

이상 저렴한 분양만 청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 책은 50장의 기초투자 방법과 27절의 심화 투자로 나눠져 있습니다.

 

27절의 내용을 하나도 안 다룬 것은 재파님이 생각하시는 투자처를 모두 담고 있기 때문이고, 재파님이 구독자 외에

이 책을 읽는 걸 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실 서평을 남기면서도 뭔가 불안함 감정도 들어요ㅜㅜㅜ)

 

저는 작년 7월부터 부동산, 주식, 돈, 경제, 자기 계발 서적들을 읽어오면서 지인들에게 제가 느낀 걸 전하면

70%는 관심이 없고 20%는 부정적인 얘기만 합니다. 10%는 그나마 긍정...^^

 

"돈이 인생의 전부가 아니다", "왜 그렇게 돈돈돈 거리냐?"

"나는 불로소득을 싫어한다. 성실히 땀 흘려 번 돈으로 살 것이다."등

하지만 이 친구는 돈 때문에 힘들어합니다.

한 달 카드값 30만 원만 더 나와도 힘들다고 투덜이죠.........

 

"돈이 있고 없고는 내가 자유를 선택할 수 있고 없고 내가 나의 가족을 도와줄 수 있고 없고입니다.

단지 나 혼자 잘 살자고 돈을 벌면 의미도 없고 재미도 없습니다. 내가 돈을 잘 벌게 되면 우리 가족들을 위해서 내가 조금은 더 베풀 수 있게 됩니다."  -부동산 비법서 中-

 

저는 인생 우선수위는 '사랑'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저로 인해 행복을 느낄 때, 그때 전 엄청난 행복을 느끼거든요.

그래서 전 돈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ㅎㅎ 

 

돈이 필요 없는 삶도 있을 겁니다. 분명!!! 이웃분들도 살면서 어떨 때 가장 행복한지 생각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ㅎㅎ

그럼 분명 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모두 즐거운 주말 마무리 잘하세요~~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