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후기

아주 작은 습관의 힘 - 자기 계발 - 내용 - 후기

이근뎅 2022. 12. 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근뎅입니다~

오늘은 책 소개를 해 보려고 해요.

 

책 제목은

아주 작은 습관의 힘!

https://search.daum.net/search?w=bookpage&bookId=4881578&tab=introduction&DA=LB2&q=%EC%95%84%EC%A3%BC%20%EC%9E%91%EC%9D%80%20%EC%8A%B5%EA%B4%80%EC%9D%98%20%ED%9E%98

 

아주 작은 습관의 힘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아주 작은 습관의 힘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http://www.yes24.com/Product/Goods/69655504

 

아주 작은 습관의 힘 - YES24

자기계발서의 공식을 다시 쓰는 2018 아마존 최고의 화제작!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2018년 올해의 책 선정! 『신경 끄기의 기술』 저자 마크 맨슨,『오리지널스』 저

www.yes24.com

 

 

저는 욕심이 많아서 지키고 싶은 게 많네요.

내가 가진 것들과 앞으로 갖게 될 것들을 지키려면 제가 많이 성장해야 된다 생각해서 

저는 자기 계발책들을 많이 읽습니다.

 

오늘 읽은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사소한 습관들 하나하나가 나중에는 큰 성장의 밑거름이 되며

습관들 만드는 내용도 적혀 있어  이해하기 아주 쉬웠어요. 

그럼 책 내용을 바로 공유해 볼게요~

 


P. 36

 

불행히도 변화는 느리게 일어난다. 우리는 곧 나쁜 습관으로 돌아가며

오늘 정크푸드를 먹었다 해도 체중계의 바늘이 바뀌진 않는다. 오늘 밤늦게까지 일하고 가족을 소홀이 한다 해도 가족은 우리를 이해해 준다.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뤄도 대게는 제시간에 끝마치게 된다. 결심은 잊히기 쉽다.

좋지 못한 결심들, 사소한 실수들, 작은 변명들을 매일 같이 반복하면서 1%씩 잘못을 계속해 나가면 이 작은 선택들은 해로운 결과들을 쌓아간다. 잘못 내디딘 한 발 자국, 지금 1%의 퇴보가 조금씩 결과적으로 문제가 발생한다.

 

P. 39

 

좋은 습관은 우리를 성장시키지만, 나쁜 습관은 우리를 쓰러 뜨린다.

 

P. 63

 

변화는 다음의 간단한 두 가지로 이뤄진다.

 

1)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결정한다.

2) 작은 성공들로 스스로에게 증명한다.

 

P. 65

 

초점은 늘 어떤 사람이 되는 것이어야지, 어떤 결과를 일어 내겠다는 데 있으면 안 된다.

 

P, 155

 

어떤 습관이든 자신이 속해 있는 문화권에서 일반적인 것이라면 그 습관은 매력적인 것이 된다.

 

P. 163

 

습관을 바꾸는 것이 집단에 도전하는 일이 될 때 변화는 매력적이지 않다.

반대로 습관을 바꾸는 것이 집단과 합치될 때 변화는 무척이나 매력적인 것이 된다.

 

P. 255~256

 

습관은 두 번째 실수에서 무너진다.

한번 거르는 것은 사고다. 두 번 거르는 것은 새로운 습관의 시작이다.

0으로 만들지 마라. 손실이 그동안의 성과를 먹어치우게 두지 마라.

 

P. 286

 

당신이 대단하다고 여기는 사람들 만큼 열심히 일 해보기 전까지는 그들의 성공이 행운 덕분이라고 말하지 마라

 

P. 290~291

 

인간의 뇌는 도전을 사랑한다.

골디락스 법칙: 인간은 자신이 할 수 있는 적합한 일을 할 때 동기가 극대화되는 경험을 한다는 것이다.

지나치게 어려워서도 안되며 지나치게 쉬워서도 안된다. 딱 들어맞아야 한다.

 

P. 294~295

 

"최고의 선수들과 보통 사람들의 차이가 뭡니까?" 내가 물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겐 없지만 그들에게만 있는 거요"

대답은 쉽게 예상할 수 있는 것이었다. 유전, 행운, 재능 등

하지만 그는 예상치 못한 답을 덧 붙였다.

"어느 시점에 이르러 매일 같이 하는 훈련에서 오는 지루함을 견디는 게 관건이죠. 같은 리프트 동작을 하고 또 하는 거요"

성공의 가장 큰 위협은 실패가 아니라 지루함이다.

 

P. 298

 

어떤 일을 탁월하게 해내는 유일한 방법은 그 일을 하고 또 하는 것에 끝없이 매력을 느껴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지루함과 사랑에 빠져야 한다.

 

P. 318

 

늘 1% 더 나아지기 위해 다음 방법을 찾아라.

결과를 지속시키는 발전을 멈추지 않는 것이다.

작은 습관들은 더하기가 아니다. 그것들은 복리로 불어난다.

이것이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이다. 변화는 미미하다. 하지만 결과는 상상 그 이상이다.

 


어떠신가요~?

공감이 많이 되셨나요?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현재 제가 하고 있는 다이어트에 접목을 할 수 있겠다 싶은 생각을 했습니다.

저는 구기종목을 뺀 나머지 운동을 정말 싫어해요....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려면 운동은 선택이 안니 필수.. 그래서 책을 보고 제 다이어트 계획을 다시 세웠고

다이어트가 끝이 아닌 건강한 몸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기상과 취침 전 팔 굽혀 펴기 10개 스쾃 10개 정도면 아주 작은 행동이겠죠~?ㅎㅎㅎ

이런 사소한 성공들로 전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하고 해낼 때의 생각을 하니 정말 짜릿합니다.

제 글을 읽어주신 여러분들도 본인들에게 좋은 습관을 아주 사소한 것들로부터 시작하는 건 어떠실까요~?ㅎㅎㅎ

그럼 오늘 책 후기는 여기까지 작성하도록 하고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