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후기

세상의 마지막 기차역 - 소설 - 베스트셀러

이근뎅 2022. 12.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책 읽는 근뎅입니다

오늘은 소설 - 세상의 마지막 기차역에 대한 내용을 전해 보려고 해요~

 

 


 

https://search.daum.net/search?w=bookpage&bookId=6068517&tab=introduction&DA=LB2&q=%EC%84%B8%EC%83%81%EC%9D%98%20%EB%A7%88%EC%A7%80%EB%A7%89%20%EA%B8%B0%EC%B0%A8%EC%97%AD

 

세상의 마지막 기차역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세상의 마지막 기차역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Part1. 연인에게 中

 

p.9) 

사람은 누구나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나서야 깨닫는다.

  자신이 다시는 돌아갈 수 없는 아름다운 나날을 보내고 있음을

 

p.40)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이해한다는 말은 너무나 무책임한 소리라고 생각해

  각자 사정이 있는 법이니까

 

p.88)  

내가 너한테 바라는 건 단 하나뿐이야.

네가 행복하게 사는 것, 구로랑 신나게 놀고, 돈가스 덮밥을 맛있게 먹으면서 

난 네가 평생 웃으면서 살았으면 좋겠어. 10년 후에도, 20년 후에도, 할머니가 돼서도, 평생 영원히....

 

 

Part2. 아버지에게 中

 

p160~161

"넌 요령이 있는 편이 아니어서 뭘 하든 남들보다 시간이 오래 걸렸다.

그렇지만 첫 단추만 끼우고 나면 다른 사람의 갑절의 성과를 내고는 했지. 자전거도 마찬가지였고

올라타는데 까지 시간은 걸렸다만, 넌 그때도 포기하지 않았다.

넘어지고 또 넘어져도 다시 일어났지, 넌 할 수 있다. 너라면 할 수 있어. 너라면 꼭 할 수 있고 말고"

막힘없는 아버지의 말에는 한치의 망설임도 섞여 있지 않았다.

압도적이고 강렬한 기운을 내게 불어넣어 준 덕분에 온몸에 힘이 났다

 


책은 총 4개의 Part

연인과의 사랑, 부모자식 간의 사랑, 짝사랑, 부부관의 사랑을 담고 있네요.

 

아시겠지만 저는 '사랑'이란 말을 정말 좋아하고. 그래서인지  많이 몰입하게 되면서 읽게 되었고

글을 통해 눈물이 날 수도 있다는 걸 처음 겪게 되었네요.ㅎㅎ

 

 

 

일상생활에서 저희는 수많은 헤어짐을 겪고, 그 헤어짐을 통해 많은걸 배우잖아요.

헤어짐의 슬픔으로 각각의 주인공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고 감동도 느끼는 소설이었던 거 같아요~

 

판타지 소설 - 세상의 마지막 기차역 -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