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후기

[WEALTINKING] 2부

이근뎅 2021. 11.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사용자 여러분 이근뎅입니다.

즐거운 한 주 가 시작되었네요. 골프장 캐디인 제가 아직도 일을 하고 있다니 정말 다행인 거 같습니다.

주변 다른 지역 골프장들은 야간골프도 운영안 한다 들었는데 제가 다니는 골프장은 아직도 야간개장도 하고

저에겐 다행히 돈 벌 수 있는 기간이 늘어나 올해 목표한 금액보다 1.5배 더 모으게 된 거 같아요.

 

제가 블로그에 인생계획이라고 거창하게 쓴 글이 있는데

2021.09.17 - [소소한 일상] - 여러분들 "인생계획" 있나요?

 

여러분들 "인생계획" 있나요?

안녕하세요. 근뎅이입니다.~~~ 오늘은 제 인생계획을 써 보려고 해요. 사실 제 인생이야 여러분들은 관심 없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아 저렇게 생각하고 목표하는 애도 있구나." 정도만 생각해주

lgdstory.tistory.com

포스팅하고 나서 내가 생각해도 너무 허무맹랑한 소리를 한 거 같다 생각했지만.

이 인생계획대로 생각하고 지내다 보니 어느 정도 따라가고 있는 거 같습니다.ㅎㅎ

 

9.17일이면 블로그를 시작 한진 정말 안되었을 때인데.ㅎㅎ 진짜 신기하네요

 

이제 잡담은 그만하고.ㅎㅎ 웰씽킹 2부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제2 부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웰씽킹

 

첫 번째 뿌리 : 핵심가치

 

당신의 가치가 무엇인지 알 수 있다면 인생의 항로를 결정짓는 건 아무 문제도 되지 않는다.

그래서 당신 내면의 밑바닥에 깔려 있는 진짜 핵심가치를 찾아야 한다.

핵심가치를 세우고 결정한 목표는 목에 칼이 들어와도 쉽게 바뀌지 않는다. 핵심가치는 삶의 방향성을 견지하는 힘이기 때문이다.

"이 책에선 60가지의 핵심가치를 나열해 주었습니다.

 

저는 이 중에 믿음, 자유, 부, 성공, 가족으로 정했습니다

책 에선 다섯 가지를 정해 보라 하여 다섯 가지로 정하게 됐네요.ㅎㅎ"

 

핵심가치를 명확하게 정해지면 의사결정 과정이 단순해진다. 내 안에서 이미 지향하고 있던 가치를 명확히 찾으면 진정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깨닫게 된다. 그리고 앞으로 어떤 결정을 내리든지 이 핵심가치를 적용해 결정하라. 

우유부단, 작심삼일, 중도포기, 등의 말은 당신과 관계없는 말이 될 것이다.

 

두 번째 뿌리 : 결단력

 

변명의 여지없이 당신은 결단을 내려야 할 때가 되었다. 많은 사람이 다이어트에, 부자가 되는 일에, 사업에 도전하고 싶다고 말한다. 행동으로 옮기지 않으면서 말로만 무언가를 이루겠다고 허언을 내뱉는 것이다.

'기적은 행동하는 사람에게 찾아온다'

'결단은 행동으로 옮겨졌을 때만 가치가 있다'

물론 실패할 때가 더 많지만 다시 결단하고 또 행동한다. 그게 켈리의 성공방식이다.

 

세 번째 뿌리 : 선언

 

자기의 삶을 진취적으로 이끄는 사람은 선언할 수 있어야 한다. 결단을 내린 후 실패하지 않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선언을 해야 한다.

선언은 포기의 순간에 내가 혼자가 아님을 깨우쳐주는 힘이다. 내가 결단하고 선언한 목표가 혼자만의 길이 아님을 알게 하는 경전이다.

 

 

네 번째 뿌리: 믿음

 

모든 성공은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것에서부터 비록 된다. 크게 성공한 사람들은 남들이 볼 때 허황된 꿈을 꾸면서도

한 치의 의심도 없이 꿈을 이루기 위해 전진한다. 그들이 과연 자신의 성공을 저절로 믿게 될 것일까? 아니다. 그들은 믿기로 결단한 것이다. 

내가 강연할 때마다 청중과 함께 외치는 구호가 있다.

She can do, He can do, Why noe me?

그도 하고 그녀도 하는데 나라고 왜 못하겠는가???

남은 인생은 그냥 믿으라. 당신이 생각하는 청사진을 상상하면서

 

다섯 번째 뿌리 : 신념

 

성공하기 위해서는 먼저 할 수 있다는 신념을 가져야 한다. 

믿음이 의식 속에 있는 것이라면, 신념은 무의식 속에 존재한다. 의식 속에 있는 것은 상황에 따라 바뀌지만 무의식 속에 있는 것은 쉬이 바뀌지 않는다.

의식 속의 믿음이 무의식 속에 자리 잡아 신념이 되게 하려면 반복하는 수밖에 없다.

 

여섯 번째 뿌리 : 확신

 

강한 확신은 여섯 번째 뿌리인 곧은 신념으로부터 나온다. 그래서 확신할 수 없다면 신념의 상태를 다시 점검하고,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훈련해야 한다. 신념이 강한 확신으로 강화되지 않는 이유는 잠재의식과 내가 원하는 것이 다르기 때문이다. 믿음과 신념이 완전해질 때 비로소 확신할 수 있게 된다.

처음부터 바꾸기 어려운 것과 씨름하지 마라. 삶에 방해가 되는 작은 습관을 고쳐 성공의 달콤함을 맛보는 게 중요하다.

할 수 있다는 기운의 충만함을 느껴보는 게 우선이다. 그렇게 작은 습관을 고치며 성공의 깊은 여운을 느끼는 걸 반복하다 보면, 강한 신념이 잠재의식에 자리하게 된다.

확신하지 못하고 사랑에 빠지지 않는 사람음 목표에 도달할 수 없다.

 

'당신이 그것을 간절히 원하듯이, 그것도 당신을 간절히 원하고 있음을 잊지 마라.'

 

일곱 번째 뿌리 : 질문

 

카메룬 속담에는 이런 말이 있다.

"자신에게 질문하라. 질문하는 자는 답을 피할 수 없다."

자신의 분야에서 놀라운 성과를 이룬 사람들은 잘못을 멈추지 않았다. 질문은 시간과 애정을 쏟는 만큼 깊고 많아진다. 어린아이의 질문이 위대한 이유는 자기가 생각하는 것에 몰입한 결과다. 몰입하기 때문에 생각지도 못한 기발한 깨달음을 얻게 되는 것이다.

단순히 머리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질문함으로써 답을 내는 과정은 내적 성숙을 도모한다. 질문이야 말로 부를 이루는 핵심 뿌리다.

 

 


켈리 회장님이 생각하는 부의 뿌리 7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사실 이런 말들 여느 자기 계발 서적에 다 적혀 있는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뻔한 그 한마디 성공한 모든 분들이 말하는 그 뻔한 말이 정답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그 뻔한 내용대로 살다 보니 삶이 더 나아지고 있다는 걸 체감하고 있어요.ㅎㅎ

이웃분들도 원하는 목표가 있다면 책에 나와 있는 대로 조금 구체적으로 생각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ㅎㅎㅎㅎ

 

그럼 이웃분들 모두 한주 시작 잘하시고 모두들 월요일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