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후기

주식투자로 성공한 부자아빠 "후기" Part 1

이근뎅 2021. 9.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근뎅입니다.

오늘은 "주식투자로 성공한 부자아빠 무작정 따라하기" 란 책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사실 아직 완전히 다 읽지는 못했지만, 책 내용이 너무 좋고 이해하기 쉬워 오늘 바로 후기를 써보려 합니다.

물론 책은 내일쯤으로 완독 할 예정입니다.ㅎㅎㅎ 이 책의 저자이신 정재호 님께서는 주식투자를 40여 년 동안 하시고

현재 일흔의 나이를 넘겼음에도 여전히 현역에서 활발이 활동하시는 분입니다. 제가 이분을 처음 알게 된 계기는 유튜브

정확히 어디 채널까지는 모르겠지만 말씀하시는 모든 내용이 재미있고, 경험담을 말씀해 주셔서 이 분의 책을 꼭 사야겠다. 해서 현재 읽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 p.146까지 읽고 난 후기를 시작하겠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지금 당장 주식투자를 시작하라.

 

부자가 되기 위한 '금전적 모험'을 감수하라.

 

이 책에서 말하는 돈의 12가지 핵심 원리 중 첫 번째는 바로 '부자가 되려면 리스크를 걸어라'이다. 도전하지 않는

인생은 얻어질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 부도, 사랑도, 명예도.

 

부를 쌓기 위해 원칙을 세우고 공부를 하라.

 

주식투자를 시작하기 전 누구나 반드시 몇 가지 원칙들을 세울 필요가 있다.

그 어떤 순간이 닥친다 하더라도 지켜내야 하는 자신과의 약속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1. 정확한 목표를 세워라.

투자를 시작할 때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대로 투자할 수 있도록 자신과 약속해야 한다.

 

2. 매매일지와 가계부를 작성하라.

나의 매매 패턴을 돌아볼 수 있게 하고 또한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는 소중한 기록이 된다. 잘못된 투자습관을 고칠 수 있게 해 주기 때문에 투자자라면 반드시 해야만 하는 일이다.

 

3. 공부만이 살 길이다.

경제에 관한 공부는 기본! 영어는 몰라도 사는데 별로 지장이 없다. 인공지능 번역기가 훨씬 더 발달하는 세상이 오기에 굳이 필요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미국 달러 환율이 국내 경제에 미치는 영향 정도는 자연스레 이해할 수 있는 정도는 돼야 한다.

 

4. 군중에 속하지 말고 고독한 투자자가 돼라.

타인의 의견을 듣고 따라가기 식 투자를 하다 보면 자신의 실력은 좀처럼 쌓이지 않는다.

 

가난할수록 주식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다가올 제로금리 시대에 주식투자는 이제 더 이상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만 해야 하는 선택의 문제가 아닌 오히려 가난한 사람일수록 하루라도 빨리 시작해야 하는 필수 선택이다.

저축을 하듯이 자신의 소득 중 일부를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업에 장기 투자할 목표를 세우고 절제된 생활을 지금부터라도 당장 시작해라. 마음을 굳게 먹고 지출을 줄이는 것만큼 확실한 답은 없다.


현재까지 이 책을 읽고 아 이분 부자아빠는 정말 자신의 모든 걸 알려주시는구나.

그리고 주식투자에서 빠질 수 없는 원칙, 목표 , 소음에서 벗어나기 등 정말 공감 가는 이야기가 많았고 또한, 이 책에 중간중간 부자아빠의 제자분들이 편지처럼 글을 남겨 주셨는데 그 내용들은 하나같이 부자아빠에게 배워 부자가 되었단 내용들이네요 저는 아직 표현력이 부족하여 인용해서 글을 쓰지만 이 책은 정말 명저입니다 아직 반 조금 더 읽었지만

남은 내용이 기대되네요.  책은 저자의 간접경험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부자들의 책을 많이 읽고 거기서 배운 내용들을 실천을 하죠. 현재 저는 가계부 쓰기와 절약 우량주 투자를 통해 재테크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부자들의 책을 읽고 그 책들을 매일 이 블로그를 통해 남겨보려 합니다. 책 내용을 다 가져올 순 없기에 짧은 글이라도 읽고 도움이 되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오늘도 부족한 글 읽어 주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