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

우을증, 무기력증 이겨내는법 2

이근뎅 2023. 8. 25.
728x90
반응형

지난번 포스팅에 우울증과 무기력증을 이겨내는 저만의 방법을 2가지를 알려 드렸었고

이번 포스팅은 이어서 글을 이어 써 보려 합니다.ㅎ

 

혹시나

지난번 글을 못 읽어보셨으면 밑에 링크를 남겨 둘게요

 

 

2023.08.22 - [소소한 일상] - 우울증, 무기력증 이겨내는 법 1

 

우울증, 무기력증 이겨내는 법 1

저는 병원을 가거나, 우울증 약을 먹어본 적은 업습니다. 다만 툭하면 우울해하고, 툭하면 무기력증이 찾아와 꼭 해야 하는 일들을 안 하게 되죠. 예전의 저는 우울증과 무기력증이 길어지면 1달

lgdstory.tistory.com

 

지난번 포스팅에는 저만의 방법을 2가지 소개해드렸고

이번 포스팅에는 나머지 방법을 소개해 볼게요!

 

제가 우울증, 무기력증을 이겨내는 방법으로는

 

1. 기상 후 이불 개기

2. 슬픈 영화나 감동적인 드라마 보면서 펑펑 울기

3. 거울 속 나 자신과 대화하기

4. 아주 가벼운 운동하기&스트레칭하기

5. 글쓰기

 

 

 

3. 거울 속 나 자신과 대화하기

 

이게 뭔 소리인가 싶으시죠?  저는 이렇게 생각해요 

'나를 제일 잘 아는 사람은 나 자신이다!'

우연히 어느 영상을 보게 되었는데 세상 모든 사람에게 거짓말을 할 순 있어도 나 자신에게는 거짓말을 할 수가 없다고 그러더라고요.

그때 느꼈어요. '아.. 내가 혹시 조금 힘들다고 변명하는 거 아닌가?' 그래서 했던 방법이 

아침에 샤워하면서 거울 속 나 자신과 대화하기였어요!!

 

거울 속 나 자신에게 '나 지금 힘드냐?', '내가 지금 이거 못 이겨내냐?'등등 다른 누구도 아닌 저에게 물어보니

진짜 이상하게 들리시겠지만 '난 이겨낼 수 있다.'라고 대답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거울 속 나와 함께 목표나 꿈을 말하기도 하는데 이때마다 자신감과 자존감이 향상되고

긍정적인 마인드셋을 그날 하루동안 유지하게 되더라고요.

 

이제 거울 속 나와 말하기는 이제 아침행사가 되었어요!

 

 

4. 아주 가벼운 운동&스트레칭

 

운동에 대한 좋은 이야기는 다들 아실 거라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제가 본 효과를 말씀드리고 싶네요.ㅎ 

 

처음 무기력증, 우울증이 왔을 땐 당연히 아무것도 하기 싫고 움직이고 세상 다 끝나버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어느 유튜브 영상을 보고 조금이라도 움직이자고 마음먹고 

침대에서 제일 먼저 일어나서 한 행동이 

스쿼트 1 개였어요!

많이도 아니고 단 한 개!! 저는 그렇게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1개로 시작한 운동이 지금은 하루 1시간에서 1시간 30분씩 주 5~6회 꾸준한 운동을 하게 되었죠

운동을 하게 되니 자신감과 자존감이 올라가서 우울증과 무기력증이 많이 약해지게 되었어요.ㅎㅎ

물론 저는 멘털이 너무 약해 아주 가~~ 끔 우울증이 오지만 그때마다 운동을 해요.

 

그리고 운동은 과학적으로

엔도르핀 분비증가와 스트레스 감소등 좋은 기능이 많아 꼭 우울증이 아니더라도 운동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5. 글쓰기

 

글쓰기라고 해서 매우 거창하게 보이실 텐데 제가 이겨낸 글쓰기 방법은 

그냥 일기였어요 ㅎㅎ

일기를 통해 제 감정을 그대로 적어 나갔죠.

내가 짜증이 난 이유를 하나하나 찾아보고 우울한 이유도 찾아보고 

욕도 많이 썼던 거 같아요! ㅎㅎㅎ

사실 욕을 엄청 많이 썼고 주변 환경, 세상에 대해 하소연을 주야장천 썼더니

기분이 조금 나아지더라고요. 거울 속 나 하고 대화하는 거와는 다른 효과를 봤어요! ㅎㅎ

기분이 나아지고 난 뒤 새로운 글을 쓰는데 이때는 좋은 이야기들만 썼어요.

문제를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지? 나는 할 수 있다 뭐 이런 긍정적인 글쓰기를 하니 

제 감정을 더 잘 이해하게 되었고 자기 객관화를 하게 잘하게 되었어요!

 

 

 


저는 정말 멘털쓰레기에 루저 같은 사람이었지만
저도 극복했습니다.
우리 모두 할 수 있고 자신을 믿어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