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후기

김부투tv 자본심 서평 및 후기

이근뎅 2022. 11.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구독자 여러분 

근뎅입니다~~

어느덧 2022년도 거의 다 지나가고 있네요..

진짜 올해는 무얼 한 건지... 

정말 후회 가득한 한 해였지만 그래서인지 배운 것도 많다고 느낀 한 해입니다.

 

자~~ 그럼 본론으로 책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제가 이번에 읽었던 책

 

'자본감'

자본주의 마음?이라고 해석되는 제목이네요

 


 

책 초반의 내용도 살짝 소개하겠습니다.

반응형

소소하지만 중요한 부자가 되는 습관

 

1 , 내가 늘 가는 장소를 바꾸는 것!

장소 이야기를 해보자.

카페든, 공원이든, 그곳이 어디든 간에 내가 늘 찾아가던 장소에서 벗어나서 낯선 곳으로 가보자.

낯선 곳에 가면 숨어 있던 본능이 살아나는데 , 일종의 생존 본능이다.

사람은 익숙한 장소에서는 익숙한 생각과 행동만 한다. 가령 퇴근 후에는 당연히 귀가하던 집 대신 다른 공간으로 가보자.

집이라는 공간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장소가 바뀌면 놀랍게도 창의적인 생각과 의욕이 샘솟는다.

2, 항상 만나는 사람을 바꾸는 것!

'내 주변의 다섯 사람의 평균 모습이 바로 나'라는 말이 있다.

내가 비록 내 삶을 변화시키겠다는 의지를 다졌더라도 주변 사람들이 내 의지와는 반대의 생각을 가졌다면 나도 모르게 그들의 생각에 끌려간다. 즉, 내 의지를 현실에 반영하거나 변화를 기대하기 어렵다. 어려 분 주변의 친한 다섯 사람의 평균 모습이 바로 여러분의 모습이다.

그저 그런 지지부진한 삶이라면 현실에서 만나는 사람을 바꾸어야 다른 기회가 보이고 가능성이 열린다.

항상 이런저런 책으로 끊임없이 공부하고 유튜브를 시청하며 오늘과 다른 장밋빛 인생을 꿈꾸더라도, 주변 사람이 안 바뀌면 그런 노력이 다 헛수고가 된다.

 

'주변 사람이 바뀌어야 내가 변한다.'

 


사실 부자 관련 습관은

다 비슷비슷한 내용이 많습니다.

정리정돈, 일기, 긍정, 확언 등

하지만 이 책에 감명받았던 건 주변 환경을 말하는 것에 큰 공감을 느꼈기 때문이에요.

 

실제로 저는 참 못났습니다.

그래서 누군가의 성공이야기를 들으면 

그저 지나가는 남 이야기로 치부해 버렸고 

시도조차 하지 않았었는데

 

이제는 그 성공이야기를 들으며 

'나도 할 수 있다!!' 그리고 그 사람들을 만나보러 가고 

친해져 보자! 하며 친구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랬는데 정말 변하더라고요.

 

그래서 전 부자이면서 긍정적인 사람들을 찾아다니고 만나면서 친구가 되려고 합니다.

그러면 저도 부자가 돼 있을 거라는 확신도 들거든요.ㅎㅎㅎ

 

여러분들도 제가 소개해드리는 책 내용 중 아무거나 정말 아무거나 실천해보세요 정말 달라집니다~

ㅎㅎㅎㅎ 

 

그럼 오늘의 서평 "자본감"

마치면서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