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후기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후기!

이근뎅 2021. 9. 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첫 게시글을 올리게 되어 영광입니다!!
저는 일주일에 두 권의 책을 읽기로 목표를 잡고 열심히 독서 중인 평범한 사람입니다 ㅎㅎ
그러면 책으로는 1일 1포스팅이 어렵다 판단해 저희 소소한 일상과 부자가 되기 위한 첫걸음인 소소한 투자 내용도 올려 보려고 해요 앞으로 잘 부탁드리고 그럼 이제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후기 시작해 보겠습니다



왜 투자를 해야 하는가?

우리나라 경제체제는 자본주의를 택한나라입니다 그러므로 자본주의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이 나라를 살아가기 조금 힘들다 생각이 드네요
일단 인플레이션 이플레이션이란 쉽게 물가 상승률 화폐가치가 하락하고 물가가 전반적으로 상승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우리의 월급은 그대로인데 물가는 계속 상승하고 있다고 해요..

통화량의 증가 → 돈이 흔해짐 → 돈의 가치 하락

여 기서 중요한 건 우리의 월급은 그대로이거나 거의 오르지 않았다입니다..
막상 읽고 보니 무섭네요..

또 한 가지 지금의 소득 수준으로 자녀가 성인이 될 때까지 계속 유지해 나갈 수 있는가입니다
현재 100세 시대라고 흔히들 말하는데 과연 우리가 90세 혹은 80세 75세까지 일을 할 수 있을까요..?
노동이 아닌 방법으로 거둔 소득이 정말 잘못된 것이라면 도대체 우리는 언제까지 일을 할 것인가
아직도 불로소득이 나쁘다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잘 생각해 봐야 할 시기인 것 같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투자를 시작해야겠다 생각이 드시면 목표를 세우는 게 중요하단 내용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책을 읽다 다시 한번 투자에 대한 목적과 목표를 다시 재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 당신이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아내지 못한다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일해야만 할 것
- 웨런 버핏 -

* 투자의 무기는 첫째도 경험이고 둘째도 경험이다
- 앙드레 코스톨라나 -

* 주변에 휩쓸리지 말고 스스로 전문가가 되어라
- 도널드 트럼프 -

이제 투자를 해야겠단 생각이 든다면 무얼 먼저 준비해야 할까요?
돈? 어디 어느 곳에 만들어지는 신축 아파트? 아니면 카더라 통신의 주식들??
아닙니다 적어도 제가 이 책에서 배운 내용으로는 아닙니다

이 부분들은 책 마지막 내용에 나오는 내용들입니다
어느 하나 빼먹을 곳이 없어 사진으로 올려봤는데요 저는 정말 이 3장을 읽고 많이 정말 많이 배웠습니다
지금 저는 30대 초반 이란 나이로 너무 늦지 않았나 남들보다 뒤처졌단 생각에 정말 악착같이 일하여 시드머니를 만들고 잇습니다 조급하지 말고 기회를 기다려라 기회는 온다 비록 시작한 지 얼마 되진 않았지만 저에겐 큰 위안이 되었습니다

지금 까지 이 책의 첫 챕터와 마지막 챕터에 대한 후기를 적어 보았습니다
중간 내용은 왜 적지 않았냐? 하면 이 책의 중간 챕터들은 너나위 님 (책의 저자) 께서 투자하신 내용 그동안의 노하우 등이 적혀 있어 참아 제가 적으면 될 거 같은 느낌이 들어서 적지 않았습니다
지금과 살짝 다른 부동산 정책이지만 이렇게만 한다면 할 수 있다면 부자가 되는 것도 결코 꿈만은 아닐 거란 생각이 드네요
여기까지 제 짧은 후기였는데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합을 전합니다
더 나은 블로그로 만들기 위해 정말 많이 배우고 노력하고 꾸준히 해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